본문 바로가기
문화.여행 뿌수기

tvN새드라마 웹툰 원작인 드라마 여신강림 줄거리 및 인물관계도

by 쏠하 2020. 12. 4.

종편 드라마에도 유행이 있는 거 같아요, 한 때는 손더게스트, 방범, 빙의 같은 초자연적 현상의 공포 드라마가 핫했고, 라이프온마스나 왓쳐, 악의꽃 같은 추리드라마가 유행하더니 요즘은 웹툰 원작의 코믹드라마가 유행인가 봐요.

현생이 힘들다 보니 드라마도 우울하고 어렵고 힘든 것보다는 가볍게 웃으면서 즐길 수 있는 드라마가 제작되는 걸까요.

어쨌든 코로나로 어디 나가지도 못하는 긴긴 겨울밤을 달래줄 재밌는 드라마들이 속속 시작되는 거 같아서 기쁘네요.

오늘은 핫한 웹툰 여신강림을 원작으로 한 tvN 새 드라마 여신강림을 뿌셔볼게요!

 

 

-여신강림 줄거리 및 기획의도-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가 '화장'을 통해 여신이 된 주경과 남모를 상처를 간직한 수호가 만나 서로의 비밀을 공유하며 성장하는 자존감 회복 로맨틱 코미디


못생겼다는 이유로 왕따를 당한 한 소녀, 주경이 있다.
외모로 구분 지어진 안과 밖의 경계에서 철저하게 아웃당한 주경은
존재를 인정받기 위해 메이크업이란 마법을 통해서 여신으로 변신한다.

웃픈 비밀을 지닌 이 소녀가 자신만큼이나 깊은 마음속 상처를 지닌 한 소년을 만난다.
위로하고 위로받으며.. 사랑하고 또 사랑받으며..
겁먹고 도망쳤던 세상에 다시 나아갈 용기를 얻는다.

유쾌하도 따뜻한. 가슴 떨리고 때론 가슴 아픈 이 이야기를 통해 
자존감 제로였던 이 소녀가 자신의 'before'와 'after' 모두를 사랑하게 되는!
얼평하는 아이들 앞에서 더 이상 고개 숙이지 않는!
사랑 앞에서도 주춤하지 않고 당당한!
자존감 충만한 소녀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주요 출연진 인물소개-

임주경(문가영)
이수호(차은우)
화장을 지우기 전까지만 여신. 화장 전 before와 화장 후 after가 극과 극을 달리는 쌩얼이 안습인 그녀.
아빠가 사기를 당해 어쩔 수 없이 전학을 가게 된 상황이지만 주경에게는 인생역전의 기회가 됐다. 새 학교에서 달라지느 그녀를 보는 뜨거운 시선들.
여.신.강.림
예뻐지니까 모든 것이 달라졌다. 예전에는 그토록 원하고 노력해도 가질 수 없었던 친구도 생겼다. 이렇게 행복한 꽃길 인생만 걸을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전학 첫날부터 같은 밤 남학생에게 쌩얼을 들키고 말았다. 그것도 하필이면 자비라고는 1도 없어 보이는 이수호에게..
혹시 소문내면 어떡하지?!
탈인간급의 외모, 명석한 두뇌, 타고난 운동신경까지. 완벽을 넘어 갓벽한 인간.
모두의 관심을 한 몸에 받지만 정작 본인은 모두에게 관심이 없다. 어린시절 늘 바빴던 톱스타 아버지와 암투병으로 오랜 고생을 하다 돌아가신 엄마.
그래서 늘 혼자였단 그가 마음을 열고 정을 나눴던 친구 세연이 세상을 떠난 뒤 더 차갑게 얼어붙었다. 그런 그의 버석한 일상에 또라이같은 임주경이 돌진했다. 화장 안 한 민낯 좀 봤다고 자기 비밀을 지켜달라며 무릎 꿇고 붙들고 매달리고 난리다.

어이없고 황당하게 엮인 시작인데 임주경때문에 웃고 가슴이 두근거린다. 설마.. 혹시.. 이게 바로 말로만 듣던 첫사랑?
강수진(박유나)
한서준(황인엽)
새봄고의 원조 씽얼여신.
늘 자신감 넘치고 당당하고 걸크러쉬에 공부도 잘하는데 집안도 좋은 금수저. 철벽남 이수호의 유일한 여사친이기도 하다.
수진에게 수호는 좋은 라이벌이었따가, 때론 짝사랑 상대였다가, 다시 이기고 싶고 지면 분한 질투의 대상이기도 하다. 

완벽해보이는 수진이지만 사실 강압적인 집안 분위기에 늘 힘들어한다.
학교에서만큼은 복잡한 생각에서 벗어나고 싶어서 단순하고 해맑은 수아와 긍정적이고 반짝이는 주경과 친구가 됐다. 

그런데.. 이수호가 주경을 바라본다. 혹시 좋아하나...?
아니겠지..?
아이돌 데뷔 직전까지 갔던 새봄고의 아이돌. 타고난 마초스런 분위기때문에 조폭들과 연관이 돼 있다는 등 소문이 따르지만 따뜻한 아들이자 다정한 오빠다.
1년 전 처음으로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발견해 준 친구 세연이 죽었다. 그 날 수호와의 우정도 놓아버렸다. 세연의 죽음이 꼭 수호 탓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 날 이후 서준은 맘을 잡지 못하고 방황했다.
그런데 이수호가 웃는다. 평소엔 잘 웃지도 않던 놈이 임주경이란 웬 엉뚱한 여자애 앞에서 안 하던 짓까지 한다. 그 놈 꼴이 웃겨서 주경에게 접근했는데 내가 좋아하는거같다.
문제는 하필이면 왜, 이수호가 좋아하는 애냐고!

 

-여신강림 인물관계도-

 

원작인 웹툰 여신강림은 중학교를 쌩얼로 다니면서 치이던 주경이 고등학교 진학을 앞두고 빡세게 메이크업을 연구해서 고등학교 진학 이후에 여신의 삶을 사는 시작이었는데 드라마는 아빠가 사기당해서 전학을 가면서부터 인생이 바뀌는 걸로 약간 더 msg를 치고 시작하네요. 큰 스토리의 줄기는 그대로 가겠지만 에피소드는 방송용으로 조금 수정되서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웹툰 여신강림 작가 야옹이 님은 실물이 진짜 예쁘셔서 주경이가 작가님 스스로 거울보고 그린 건가 싶더라고요. 드라마에서 주경 역 맡으신 문가영 배우님도 분위기가 너무 잘 어울리시는 거 같아요. 웹툰 상 이미지는 작가님에 더 가까운데 문가영 배우님의 그 사랑스러운 느낌이 임주경 역에 찰떡일 듯!

그리고 이수호 역의 차은우 배우는 뭐.. 만찢남이시니까 더 할 말이 없고요. 진짜 반듯한 모범생 이미지에 딱이신 거 같아요. 배우들 싱크로율이 높으니 드라마가 더 기대가 됩니다. 

여신강림 웹툰은 아직 완결이 나지 않았어요. 막 엄청 꼬이거나 반전 비밀이 있거나 막장 스타일의 스토리는 아니기 때문에 원작이 완결이 나지 않아도 드라마는 드라마대로 잘 마무리되겠죠. 캐릭터들이 밝고 사랑스럽고 장르도 로맨틱 코미디라서 올 겨울 이불속에서 몸도 마음도 따땃하게 즐길 수 있는 드라마가 될 거 같아요! 

그나저나 임주경 화장법 정말 배우고 싶네요.. 여신강림까지는 아니어도 여자강림? 정도는 될 수 있게.. 

저는 원작 재밌게 보고 있는데 한 가지 아쉬운 건 쌩얼일 때 주경이 모습이었어요.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는 오타쿠에 대한 편견 덩어리처럼 보여서 좀 불편하더라구요. 묶은 머리, 쌩얼, 안경인 외모도 그렇지만 취미도 공포만화나 메탈을 즐기는 설정인데 그걸 또 밖에서는 숨기죠. 이런 거 좀 클리셰 덩어리 느낌.. 취미에 상하가 있는 것도 아니고 요즘 각자 다양한 취미를 가지고 오픈하는 세상인데 뭔 이토준지 좋아하고 메탈 좋아한다는 거 숨기는 거 좀..  노 공감

그치만 스트레스 유발하는 에피소드 없이 재밌게 이어지는 스토리는 좋았어요~. 서브 캐릭터들도 막 들어가서 한 대 쥐어패고 싶은 캐릭터 아니라서 좋았고요. 

 

웹툰 시작할 때 도대체 이수호 비밀이 뭘까 굉장히 궁금했는데(사실은 수호도 메이크업으로 만들어진 미남이라던가 이런 반전이려나.. 나름대로 추리하면서 열심히 봤었죠) 밝혀졌을 때 스트레스받을만한 비밀은 아닙니다. 미리 알면 재미없으니까 수호의 비밀은 드라마에서 확인하세요! 힌트는 세연이? 이 정도면 뭐 답은 다 나온 거긴 한 데 말입니다.. 

 

 

-여신강림 미리보기-

 

 

 

 

 

드라마 여신강림은 tvN에서 방영됩니다.

12월9일(수) 첫방송이구요, 수·목드라마입니다. 

방송시간은 오후 10시30분입니다.

여신강림은 총 16부작 예정입니다.

 

 

웹툰 여신강림이 궁금하신 분들은 고고>

 

여신강림

네웹 대표 글로벌 인기작! 주경, 수호, 서준. 세 청춘의 두근두근 눈호강 로맨스~♡메이크업으로 여신이 된 주경이는 꿈과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comic.nave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