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안에 휴가를 써야 하는데 시국이 이러니 어쩔까 고민하다가 2월 초에 제주도에 가기로 결정!
2월 중순이 설 연휴라 2월 첫째 주 아니면 설 지난 둘째, 셋째 주 중에서 골라야 했는데 1년 동안 아무 데도 못 가서 하루라도 빨리 어디든 가고 싶다는 모두의 니즈에 날짜는 만장일치 첫째 주로 결정했어요.
2월이라고 상황이 드라마틱하게 나아질거 같진 않아서 숙소는 호텔보단 독채가 낫겠다 싶어서 인생 첨으로 에어비앤비를 검색해봤는데 오.. 생각보다 좋은 숙소들이 많아서 눈 돌아갈 뻔.
제주 한달살기가 유행이었어서 그런지 내 집같이 오래 머물 수 있는 숙소부터 해서 제주 느낌 담뿍 인 전통 돌담집, 지금 같은 때에 딱일 거 같은 외딴 독채까지 종류도 다양하고 가성비도 좋은 집들이 꽤 많더라구요.
사실 국내 여행할 때 제일 아까운 게 숙소비용인데, 어디 좀 괜찮은 펜션 가족끼리 주말에 이용하려면 비수기에도 박당 3~40만 원이고 성수기는 6~70만 원이니 이 돈이면 차라리 해외여행 가고 말지 하는 맘이었거든요. 게다가 10명쯤 들어가도 될 만한 펜션들이 어째 죄다 기준인원 2명에 최대 4명인지 정말.. 6인 가족 숙소 검색하다 화나서 때려쳤는데 에어비앤비는 인원 제한이 생각보다 여유로워서 이거가 젤 맘에 들더라고요.
제주도 치고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그것도 좀 놀라웠어요. 제가 에어비앤비를 첨 이용하다 보니까 이게 원래 이렇게 싼 건지 지금 코로나 시국이라 가격들을 내린 건지 그건 잘 모르겠지만요. 아무래도 비수기라 좀 저렴한 것도 있긴 하겠죠.
이틀 동안 폭풍 검색하고 드디어 숙소 결정! 숙소만 골랐는데도 벌써 여행하는 기분 나고 설레고 그럼 ㅎㅎ
여행에 너무 목말랐어요.. 가서 뭐 별 거 할 건 아니지만 그래도 어딘가로 떠날 생각 하니까 엄청 기분 좋네요.
가서 아무것도 안 하고 그냥 바다만 내 보면서 쉬다 올 거라 바다가 보이는 뷰가 숙소 결정하는데 제일 중요했어요. 조카가 있어서 조카 뛰어놀 수 있는 마당도 있으면 좋겠다 했는데 마침 딱 맞는 숙소가 있어서 요기로 결정~
(숙소 후기는 갔다 와서 포스팅해볼게요)
에어비앤비 검색이나 예약은 어렵지 않은데 결제 방법이 좀 알쏭달쏭하더라고요.
예약을 해도 확정은 아니고 호스트가 확정해줘야 결제가 진행되는 방식으로 예약 요청할 때 카드번호를 오픈하긴 합니다.
저는 카드 번호 입력란에 할부/일시불 선택창이 없어서 호스트가 확정 회신을 주면 그때 결정하는 건가 싶었는데 확정 메일과 함께 카드 결제 문자가 같이 오더라구요;; 물론 일시불로;;
할부 예정이었던지라 급 당황!! 그때부터 에어비앤비 홈페이지 결제 방법 뒤지고 여기저기 할부 방법 찾아보느라 정신 없어졌어요, 저처럼 에어비앤비 할부 결제하시고 싶은 분들은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 참고해주세요.
에어비앤비는 해외 결제로 진행되고 할부 결제를 지원하지 않더라구요.
에어비앤비 할부 결제 가능한 것처럼 나와있는데 우리가 생각하는 2,3개월 할부가 아니고 예약 시 일부 금액을 선결제하고 나머지는 체크인 시 결제한다거나 하는 방식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할부 개념이 아니었어요.
에어비앤비 할부 결제하고 싶으신 분들은 일단 일시불로 결제 진행하고 사용한 카드사에 할부 변경 요청하시거나 카드 앱에서 해외결제 할부전환 신청하시면 됩니다. 간단간단
대부분 비슷한 시스템일 테니까 제가 사용한 kb카드 기준으로 알려드릴게요. 참고해주세요!
카드사 앱 들어가서 대금결제로 들어가면 바로 [해외이용 분할납부]가 보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가면 이렇게 할부전환 페이지가 뜨고요, 카드 이용 전 예약인지 이용 후 할부전환 신청인지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사용 후였으니 카드 이용 후 할부전환 신청으로 들어갔구요.
들어가면 해외이용 카드사용 내역이 뜹니다.
할부 전환할 사용내역 클릭하면 개월 수 체크할 수 있게 나오더라구요. 할부할 개월 수 선택하고 확인 누르면 할부전환 끝!
에어비앤비 할부결제는 이렇게 하시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카드 앱이 설치되어 있지 않은 분들은 카드사로 전화하셔서 신청하셔도 되구요. 저는 주말에 결제한 거라서 주말 지나고 평일 오전에 전환 신청했습니다. 주말 결제하신 분들도 당장 안 하셔도 되고 추후 영업일에 할부 전환하시면 되니까 걱정 노노!
그리고 저는 그냥 에어비앤비 바로 가입했는데, 에어비앤비에 계정이 없고 숙소 처음 예약하시는 분들은 추천인처럼 링크 타고 들어가서 가입하면 할인되는 것도 있더라구요. 최대 75,000원 할인된다는데 보니까 그건 예약 조건이 다 맞아야 그렇고. 그래도 얼마간 할인받을 수 있는 시스템인 거 같으니 한 번 찾아보세요! 예약 조건만 맞으면 커피값 정도는 아끼겠더라고요 ^^
저는 이번에 결정한 숙소 말고도 가보고 싶은 숙소가 너무 많아서 잔뜩 담아놨어요. 이번 숙소가 좋으면 앞으로 제주도 갈 때 호텔 말고 에어비앤비 이용해보려고요. 돌담집도 꼭 한 번 묵어보고 싶음!!
제주도 진짜 한 10년 만에 가는 거 같아요, 갈려면 아직 한참 남았는데 벌써 좋음 ㅋㅋ
'지직이 일상 > 놀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1 > 퀸스갬빗 (0) | 2020.12.11 |
---|---|
심심할 때 해보는 나의 호구력테스트와 꽃MBTI (0) | 2020.11.23 |
미사키즈카페_초등학생이랑 미니특공대 미사본점 (0) | 2020.11.20 |
어른도 아이도 놀기 좋은 키즈카페_미사 프렌즈 키즈파크 (0) | 2020.11.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