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11월이네요. 어영부영 2020년 한 해가 지나간 거 같아요.
조금 있으면 금방 기온 떨어지고 겨울이 오겠죠.
짧아진 가을, 더 늦기 전에 가볍게 단풍여행 어떠세요
한국관광공사에서 가을비대면 관광지 100선을 소개했어요.
관광지의 혼잡도, 교통량, 소셜 관심도, 방역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해당 관광지의 현재 비대면 수준을 별점으로 표시한 비대면 지수(★)를 기준으로 나에게 맞는 안전하고 여유로운 가을 여행지를 찾아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멀리 가지 않고 주말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서울/경기권 관광지를 한 번 뿌셔볼게요!
우선 서울권부터 시작해 볼까요.
서울 노원 수락산 학림사 ★★★★★
노원구 수락산에 위치한 통일신라 승려 원효가 창건한 사찰로 가을 단풍이 아름다운 노원9경 중 한 곳이기도 합니다.
학림사는 서울 근교에 자리한 많은 사찰 가운데 그 역사만큼이나 기도도량으로 명성이 높습니다. 오백나한전에 가득한 나한님들의 위신력과 약사전의 약사여래의 가피력은 지성으로 기도를 한 사람들에게 반드시 감응이 있다고 하네요.
울창한 숲을 걸으면서 삼림욕도 즐기고 산사에 들러 시원한 감로수 한 모금 마셔보는 거 추천합니다.
노원구청 관광정보 www.nowon.kr/www/info/info1/info1_06/info1_06_02.jsp
서울 구로 푸른수목원&황동철길 ★★★★★
서울시 최초로 조성된 시립수목원으로 2,100여 종의 다양한 식물을 감상할 수 있으며 수목원 입구와 연결되는 황동철길과 연계 관광도 가능합니다.
푸른수목원 korean.visitseoul.net/nature/%ED%91%B8%EB%A5%B8%EC%88%98%EB%AA%A9%EC%9B%90_/29796
서울 성동 송정제방길 ★★★★★
"물을 따라 걷는 단풍길"로 알려져 있으며 중랑천을 따라 5.6km로 이어지는 느티나무, 은행나무 등이 어우러진 수림입니다.
가볍게 산책하기에는 이만한 코스가 없겠죠.
성동구 송정제방길 www.sd.go.kr/sd/main.do?op=mainSub&mCode=13G070130030&displayId=070130&lay=5&cIdx=1477
서울 금천 호암산성 ★★★★★
관악산에 위치한 삼국시대 신라 시기의 성곽으로 한우물, 석구상 등 문화재 및 관악산 둘레길 코스 중 하나인 전통사찰 호압사와 연계 관광이 가능합니다.
호암산성은 산마루를 둘러쌓은 통일신라시대의 테뫼식 산성으로 둘레는 1,250이며 그중 약 300m 구간에 성의 흔적이 남아있습니다. 한우물은 호암산 정상에 있는 길이 22m, 폭 12m의 연못으로 네 주변을 화강암으로 쌓았으며 용보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가뭄 때에는 기우제를 지내고 전시에는 군용에 대비하였다고 합니다.
한우물의 우물지 근처에서는 개 모양의 동물상이 발견되었는데, 이것은 조선시대 서울에 화재가 생기는 것을 막기 위해 세웠다는 설화와 관련이 있어 보입니다.
무심코 지나쳤던 것들인데 스토리를 알고 보면 참 흥미로운 것들이 많은 거 같아요!
한우물 금천구청 www.geumcheon.go.kr/portal/contents.do?key=954
드라이브 겸 당일 여행치기로 갔다 올 만한 경기권 단풍여행지도 소개해드릴게요
경기 오산시 물향기 수목원 ★★★★
물향기 수목원은 경기도 오산시 수청동 일대에 있으며, 규모는 34ha이고, 예로부터 맑은 물이 흐르는 곳이라 하여 붙은 수청동이란 지명에서 명칭이 유래한다고 합니다. 19개 주제원으로 구성되며, 주로 물과 관련된 습지생태원, 수생식물원, 호습성식물원과 한국의 소나무원, 단풍나무원, 유실수원, 중부지역 자생원 등이 있습니다.
가볼만한 방문지로는 물방울 온실, 산림전시관, 난대/양치 식물원, 방문자센터 등이 있습니다.
경기농정 물향기 수목원 farm.gg.go.kr/sigt/74
경기 남양주시 물의 정원 ★★★★
남양주 물의 정원은 국토교통부가 2012년 한강 살리기 사업으로 조성한 광대한 면적의 수변생태공원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인근에 사는 주민들에게 물의 정원은 산책로와 자전거도로를 따라 조깅을 즐기고 라이딩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는 '동네 공원'이지만 외부인들에게는 일부러 시간 내서 데이트하러 오는 관광지로 볼거리도 있고 잘 꾸며져 있습니다.
남양주 물의 정원 www.nyj.go.kr/culture/277?action=read&action-value=1996211147d19a367083a8bfe4a42b59
경기 양평군 서후리숲 ★★★★★
2014년 개장한 10만 평 규모의 수목원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숲을 모토로 자연스러움을 해치지 않는 조경이 섬세하게 느껴지는 아름다운 공간입니다. 숲 내부는 나무들의 수종에 따라 잣나무숲, 비밀의숲, 단풍나무숲, 메타세콰이어숲, 은행나무숲, 층층나무숲, 자작나무숲, 철쭉나무 전망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림욕 산책코스는 길이에 따라 1시간 길이의 A코스와 30분 길이의 B코스로 나뉘어 있습니다. 시간 여유가 없는 분들도 30분 정도 가볍게 보고 가실 수 있는 게 장점입니다.
이용시간 : 09:00~18:00
문의안내 : 031-774-2387
휴 일 : 수요일 휴무
인천 강화군 강화 전등사 ★★★★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사찰이자 강화에서 제일 큰 절이기도 합니다. 산과 함께 어우러져 계절마다 색다른 느낌을 주는데, 특히 노랗게 물든 은행나무와 단풍을 둘러보며 가볍게 등산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지하에 현대식으로 지은 법당 무설전과 서운갤러리가 있으며, 갤러리에서는 불교미술전이 상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곳은 최근 한국 유니크베뉴 및 웰니스 관광지로도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을 단풍을 느끼기에 제격인 곳이 아닐까 해요.
전등사 홈페이지에서는 템플스테이 신청도 가능합니다. 색다른 체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템플스테이도 좋은 경험이 될 거 같아요.
전등사 템플스테이 : www.jeondeungsa.org/bbs/content.php?co_id=menu0501
인천 옹진군 덕적도 갈대 군락지 ★★★★★
덕적도는 서해 최대 규모의 갈대 군락지와 백패킹하기 좋은 비조봉 코스가 유명합니다, 비조봉 정상에는 팔각정 조망대가 있어 백패킹을 즐기기에 좋으며, 이곳에서는 일몰과 일출을 모두 볼 수 있고 고개만 들면 둥근 보름달과 반짝이는 별을 파노라마로 바라볼 수 있어 가을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한껏 더 느낄 수 있습니다.
덕적도라는 명칭은 깊은 바다에 있는 섬이라고 하여 '큰 물 섬'이라는 우리말에서 유래하였으며 주민들의 덕이 많다 하여 붙여진 이름이기도 하다네요. 덕적도는 모든 자연환경이 뛰어나지만 특히 서포리 해변은 200~300년 된 해송과 백사장이 어우러져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덕적도는 육지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되어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있어 당일치기나 1박 2일로 관광 오기에 딱 적당합니다.
1박 2일로 여유롭게 별도 보고 자연도 즐기면서 힐링하고 싶은 분들에겐 덕적도가 맞춤 여행지가 아닐까 싶습니다.
덕적면 관광안내소 : www.ongjin.go.kr/open_content/tour/information/island_deokjeok.jsp?cate1=deokjeok&cate2=08#none
이번 주말에는 어딜 갈까, 뭘 해야 하나 고민하셨던 분들- 한국관광공사가 준비한 비대면 관광지로 나에게 맞는 여행지가 어딜까 한 번 찾아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아요~
내일 하루만 버티면 즐거운 주말입니다! 아자!
댓글